E-vengers, 미들틴과 함께 바꿔가다.

E-vengers는 미들틴과 함께 매월 환경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E-vengers의 환경 칼럼은 그러한 프로젝트와 관련된 환경 문제를 더욱 깊이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칼럼을 통해 E-vengers가 실천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환경적 배경을 상세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읽고 싶으시면 사진을 클릭해 주세요

image01.png
7월 칼럼
불편함을 즐기다:
기후미술관을 다녀오다

2021년 7월, E-VENGERS와 서대문·마포·은평구 생활협동조합에 청소년으로 구성된 미들틴(Middle-teen) 친구들과 함께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을 방문했습니다. 전시 주제는 <기후미술관: 우리 집의 생애>로 모든 생명체가 살아가는 지구의 생태계에 관련된 전시였습니다.

8월 칼럼
개성을 살리는 패션?
바다를 죽이는 ‘패스트 패션’

붉게 물든 강. 중국 허난성 뤄양에 위치한

이 무시무시한 강의 실체는 피가 아니라 사실

‘붉은 염색염료’ 입니다. 어쩌다 이런 일이 벌어진 것일까요? 이런 끔찍한 오염 사태의 궁극적 원인은

불법으로 염색염료를 하천에 방출한 염색 공장이

아닙니다. 의류 산업의 환경 오염 실태의 중심에는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이 존재합니다.

image03.png
자원순환의 날.png
9월 칼럼
9월을 환경으로 물들이다
​환경기념일

여러분은 9월의 기념일 하면 가장 먼저 어떤 날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추석을 떠올릴 것이라 예상합니다. 하지만, 9월에는 30일 중 무려 4일이나 환경과 관련된 기념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9월 칼럼의 주제는 ‘9월의 환경 기념일’입니다.

10월 칼럼
플라스틱이 없는 세상을 꿈꾸다

20세기 ‘기적의 소재’ 라 불리는 플라스틱. 플라스틱은 포장재 뿐만 아니라 영화 필름, CD, 병원의 혈액 팩까지 많은 것들을 편리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우리가 플라스틱이 없는 세상에서 살 수 있을까요? 

10월 칼럼_첫 번째 사진.jpg
(그림4) 바닷속 비닐을 섭취하고 있는 거북이.jpeg
11월 칼럼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학자들의 움직임

지난 11월 21일, 이벤져스는 미들틴 학생들과 플라스틱 프리에 대한 책자를 발간하기 위해 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중에서도 ‘해양 플라스틱 오염 문제’는 특히 이벤져스와 학생들에게 빠지지 않고 언급되며 그 위험성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해양 플라스틱 오염 문제와 그 해결책으로 제시되는 박테리아 연구 사례들을 독자분들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12월 칼럼
'플라스틱'과 '플라스틱 프리'

​이벤져스는 최근 3개월 간 플라스틱 문제에 집중했습니다. 관련 활동으로, 미들틴과 함께 '플라스틱 프리'에 대한 책자도 제작하기도 했는데요! 책자를 읽기 전, 플라스틱 문제의 심각성 및 현황이 궁금하다면 12월 칼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칼럼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