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le Cars

1번을 선택한 당신, “적극적인” 스타일로

지구온난화를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는 사람이군요! 

지구온난화에 관심 있을 뿐 아니라 열정 가득히 실천으로

옮기고자 하는 당신에게 추천해드리는 환경 보호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선한 생산

1. 로컬푸드 섭취 운동에

동참하는 것은 어떤가요?

로컬푸드는 장거리 수송 및 다단계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은 지역에서 생산된 농식품을 의미해요.

 

‘지역’의 범위는 국가와 사람마다 다르나, 행정구역인 시/군이나 도의 경계 내로 정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로컬푸드 위주의 소비를 할 경우 신선한 먹거리를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거리 물류 지양으로 “푸드 마일리지(먹을거리가 생산자 손을 떠나 소비자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이동거리)가 감소되어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이에 해외에서도 거주지 100마일 이내에서 생산된 먹거리만을 섭취하는 <100마일 다이어트 운동>이 유행하기도 했어요.

 

오늘부터 “로컬푸드 섭취 운동”에 함께하면 어떨까요?

2. 집 안에 나무를 심고

가꿔보는 것은 어떤가요?

나무는 이산화탄소의 좋은 흡수원이에요. 북유럽과 같이 산림이 우거진 나라에서는 이산화탄소 흡수량이 많아 온실가스 감축에 큰 부담을 느끼지 않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 작은 식물이라도 이산화탄소 감소에는 큰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체내에 물을 오랫동안 저장하기 위해 발달된 선인장이나 다육식물의 경우 밤에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내뿜는 캠(CAM) 식물에 속하기 때문에 키우기도 쉽고 실내 이산화탄소 제거에도 좋아요!

DIY Macrame 화분 행거
환경 운동가 항의

3. 기후프로젝트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세요!

기후프로젝트는 2006년에 설립되어, 산업화로 인한 지구환경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더불어 사는 지구촌 건설을 위한 세계적 시민실천운동을 전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입니다.

 

현재 기후프로젝트에서는 <커넥터(Connector)와 프레젠터(Presentor) 프로그램>을 진행 중입니다. 두개의 프로그램 모두 기후프로젝트  자원 활동가를 양성해내기 위한 과정으로, 프레젠터 프로그램은 그중에서도 지역사회 기후 문제에집중하는 자원 활동가를 양성해냅니다!

 

환경 자원 활동가에서 더 나아가 환경 교육 활동가로 지역 사회에 지구온난화에 대한 심각성을 더욱 알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

.

.

지구온난화 해결에 대한

연대와 지지에도 동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당신의 실천에 연대와 지지가 더해진다면

더 많은 에너지가 절약될 거에요!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

2020 워크스테이션 Public Value Learning

  • Facebook
  •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