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 스카이

1번을 선택한 당신, 평소에 “적극적인” 스타일로

에너지 절약을 위해 앞장서는 사람이군요!

에너지 절약에 관심이 있고 항상 에너지 보호 활동을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당신에게 추천하고 싶은 에너지 보호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공 임대 자전거

1. 대중 교통과

자전거 이용은 어떤가요?

버스나 지하철 같은 대중 교통 수단을 이용하는 것은 승용차나 택시를 타는 것보다 에너지를 절약하는 가장 쉬운 실천 방안입니다.

 

특히, 멀리 갈 때 ‘기차’를 이용한다면 비행기나 승용차의 1/4 정도의 에너지만을 소비하면서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고 계셨나요?

 

걷는다면 에너지 절약 효과는 더욱 극대화 되겠지만 더운 여름 걷는 것이 힘드시다면, 최근 지역별로 생기고 있는 공공 자전거 이용을 추천드려요! 반대로 겨울에는 따뜻한 손난로와 함께 가까운 거리는 산책해도 좋지 않을까요?

2. 플로그나 셋톱박스의 전원도

철저히 관리해요!

우리는 보통 눈에 보이는 형광등, 가스레인지 등만 소등하고 외출하고는 합니다. 그러나 전기 제품이 꺼져 있어도 전원에 연결되어 있다면 '대기 전력'이 흐르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대기 전력은 제품을 전원으로부터 분리하면 차단할 수 있는데요!콘센트에서 전기 제품의 전원 코드를 분리하는 것이 힘드시다면, “테이블탭”을 사용하여 쉽게 대기 전력을 차단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TV만 하더라도 대기 전력(W/h)이 무려 7W에 달한다고 하니 눈에 보이는 전등 소등 뿐만 아니라, 숨어있는 “대기 전력 차단”에도 함께 해요!

전기 플러그
비즈니스 사람들은

3. 에너지 시민연대의

‘에너지 절약 캠페인’ 참여는 어떤가요?

나 혼자의 실천이 때때로 무력하게 느껴진다면, 같은 고민과 행동을 나눌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해보세요!

 

에너지 시민연대는 부적절한 에너지 소비 형태를 변화시키기 위해 시기별 이슈와 언론 사안에 따라 에너지 절약 및 의식 개선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쳐오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착한에너지 캠페인”과 “동계하계 국민 절전캠페인”을 개최하여 각각 약 3만~4만 명에 달하는 분들이 동참한 바 있어요!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서 올해 열릴 새로운 캠페인에 동참해보는 건 어떨까요?

.

.

.

에너지 보호 단체에 대한

연대와 지지에도 동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당신의 실천에 연대와 지지가 더해진다면

더 많은 에너지가 절약될 거에요!